Dynamic Contents(동적 콘텐츠)를 사용하여 KPI를 개선할 수 있는 3가지 방법

마케터들은 그들이 고심하여 내놓은 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을 궁금해합니다. 즉 이메일을 열어보고, 웹사이트에 방문하고, 랜딩페이지를 통해 생성되는 잠재고객이 몇 명인지 등이 최대 관심사인데요. 마케터들은 좀 더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마케팅 전략과 전술을 보완하고 개선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만약 마케터들이 Dynamic Contents(동적 컨텐츠)를 사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Dynamic Contents 기능을 통해 우리가 결정한 기준에 따라 잠재 고객에게 서로 다른 문구 또는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즉, 구매자 페르소나에 맞춰 콘텐츠를 개인화하고 메시징의 전반적인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컨텐츠에 대한 관심사는 클릭률을 개선하고 전환율을 높이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Pardot Plus 또는 Advanced 버전에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많은 Pardot담당자들은 이 기능을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Dynamic Contents를 만드는 방법과 함께 몇 가지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Dynamic Contents 생성 및 구성

Dynamic Contents를 구성하는 방법을 이미 알고 있다면 다음 섹션으로 넘어가세요.


Pardot 앱에 접속해 Contents > Dynamic Contents 로 이동하여 ‘+Add Dynamic Contents’를 클릭합니다.


콘텐츠 이름을 지정한 후 다음 3가지 항목을 결정합니다.


· 잠재 고객이 Variation 기준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 표시될 기본 콘텐츠를 설정합니다.

· Variation의 기반이 되는 필드를 결정합니다.

· 설정한 기준에 따라 Variation변형을 추가합니다.


하나의 Dynamic Contetns는 최대 25개의 Variation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만약 잠재 고객이 여러 기준과 일치하는 경우, 가장 첫번째로 일치하는 Variation이 적용됩니다.

구성을 완료한 뒤, 이메일 템플릿, 랜딩 페이지 템플릿 또는 웹 사이트에 ‘Embed Code’를 붙여넣기 합니다.


. . . . .



1. 이메일 템플릿에 Dynamic Contetns를 사용해 클릭률을 개선하세요.


이메일 마케팅에서 오픈율과 클릭률은 중요한 KPI입니다. 이러한 KPI를 통해 내 컨텐츠가 잠재고객 또는 고객에게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는 지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A라는 회사에서 이미 Engagement Studio를 활용해 고객의 여정을 최적화하고 다음 퍼널 단계로 빠르게 이동시킬 수 있는 시나리오가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A회사는 보안서비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잠재고객은 네트워크 보안의 중요성에 대한 백서를 다운로드하여 시나리오에 진입합니다. 백서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이름, 이메일 및 직책을 묻는 양식을 작성해야 합니다.

우리는 수집한 직함을 사용하여 이메일 메시지를 맞춤화하고 사이트 클릭률을 높이고 관련 제품 제공에 대한 관심을 유도 할 것입니다. 우리는 잠재 고객이 요청한 자산에 대한 링크를 공유함과 동시에 해당 직책을 가진 사람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추가 서비스 또는 자산도 제공합니다.


이메일에 Dynamic Contents를 삽입하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구매자 페르소나를 진정으로 이해한 뒤, 어떤 컨텐츠에 관심을 가질 지 고민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2. 전환율을 높이려면 랜딩 페이지에서 Dynamic Contents를 사용하세요.


대부분의 마케터는 랜딩페이지의 문구와 양식의 길이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지만, 이를 개인화하는 데에는 상대적으로 적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개인화하는 방법 중 한가지는 잠재 고객의 지리적 지역에 해당하는 회사의 사례 연구 또는 사용 후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 회사가 의료 기기를 판매하는 경우 병원 관리자의 인터뷰를 잠재 고객에게 보여줌으로써보다 친밀한 신뢰 수준을 구축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잔잔한 노력이 큰 변화는 가져오지 못할 순 있지만, 전환의 단초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잠재 고객이 속한 업계에 따라 서로 다른 랜딩페이지 콘텐츠를 보여주는 것 방법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3. Dynamic Contents를 사용해 구독자를 늘리십시오.


많은 사람들이 귀하의 사이트를 탐색하지만 그 중 일부만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는 데 동의합니다. 그들은 우리가 양질의 콘텐츠를 보낼 것이라고 믿고 또 우리의 메시지를 듣고 싶어하는 사람들일 것입니다.


종종 그들은 마음을 바꿔 수신거부, 즉 구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구독을 취소한다고 해서 다시 구독을 하지 못하리란 법은 없습니다. 그렇다면 그들을 어떻게 되찾을 수 있을까요?


약간의 운이 필요하겠지만, 그들은 여전히 우리 웹사이트를 검색해보거나 우리 소셜계정을 팔로우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들이 다시 돌아왔을 때, 우리는 완전히 새로운 구독양식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이메일을 일반적으로 구독하는 것 대신 특정 관심분야에 대해서만 구독하는 옵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Pardot에서 새로운 Dynamic Contents를 만들고 "Opted Out"필드의 값을 기준으로 Variation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Opted Out"이 "on"인 Variation에 다음과 유사한 양식을 배치합니다.



다음으로, 잠재 고객이 이미 옵트 인 된 경우 표시 할 내용을 구성합니다 (관련 자산을 Up-selling하거나 공유할 수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그런 다음 Dynamic Contents Code를 사이트의 사이드 바에 삽입합니다. 이러한 단계를 수행하면 양식 제출 수를 확인하여 이러한 노력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명확하게 보고 할 수 있습니다.


팁 : 잠재 고객이 이메일 수신 거부하는 이유 파악해보면 마케팅 캠페인 전략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수신거부 이유 확인하는 방법




출처 Pardot Blog '3 Ways to Improve KPIs Using Dynamic Content' by DAN UMBRO



함께 읽어보면 좋을 컨텐츠📚

▶랜딩페이지의 모든 것 (2) - 킬러 랜딩페이지란?

▶랜딩페이지의 모든 것 (3) - 전환율을 높이는 CTA(Call-to-action) 만들기




매월 발행되는 클로비스 뉴스레터에서는 이와 같은 마케팅 또는 세일즈 전략 아티클, 세일즈포스의 유용한 기능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구독하셔서 유용한 Salesforce 꿀팁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naver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